(주) 고운세상 코스메틱

  • 주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분당로 55 퍼스트타워 11F
  • 대표이사 : 이주호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박상준
  • 대표전화 : 031-724-9000
  • 팩스 : 031-701-9215
  • 사업자등록번호 : 209-81-23948

[한경잡앤조이] ‘경쟁률 100:1’ MZ들 줄서는 뷰티기업, 올해 또 공채 실시

Thursday, July 24, 2021

 

  • 지난 해 첫 공채로 100:1 경쟁률 기록한 고운세상코스메틱, 올해 7월 24일까지 공채 모집
  • 정량적 스펙 최소화하고 온라인 역량검사 비중 높여…자율직무 전형 신설 눈길
  • 직원들의 성장 위한 다양한 교육 지원 제도 운영…MZ맞춤 복지제도로 좋은 반응 얻어\
  • 고운세상코스메틱 채용팀장이 알려주는 채용팁 공개

 

닥터지로 이름을 알린 고운세상코스메틱의 2023년도 신입사원 공채가 진행되고 있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누구나 피부를 건강하게’라는 슬로건 하에 피부과학에 기반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글로벌 스킨케어 전문 기업이다. ‘직원의 성장이 곧 회사의 성장’이라는 인재경영철학을 가진 이곳은 2017년 이후 연평균 47%에 달하는 성장률을 보이며 성장 중인 외국계 기업이다.

(중략)

“완성형이 아닌 성장형 인재 추구” 직무 적합성과 성장 가능성 중심으로 선발”
김희연 고운세상코스메틱 채용홍보팀장

 

KS4_7559.JPG

 

최근 기업에선 공채 제도를 축소하는 분위기인데, 공개채용을 도입한 배경이 궁금합니다.
저희 회사만의 맞춤형 인재로 육성할 수 있겠다는 확신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작년부터 신입 공채를 도입하게 됐고요. 고운세상코스메틱은 2016년 이후 매년 매출 기록을 경신하며 성장하고 있는 기업인데요. 국내는 물론 글로벌 진출 등 다양한 사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공채제도를 도입해 수시채용과 병행해 직원들을 선발하고 성장을 최대한 지원하고 있습니다.

 

지난해와 달라진 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지난 공채에서는 신입과 경력 모집을 함께 진행했으나 올해는 신입 공채만 진행합니다. 경력직이 필요한 직무의 경우 수시 채용을 진행 중이며, 현재 오픈돼 있는 직무 공고는 고운세상코스메틱 채용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올해는 인턴이 아닌 정규직 ‘신입 사원’으로 채용을 진행하며 모든 입사자에게 동일하게 부여되는 3개월의 수습 기간을 거친 후 정규직으로 입사하게 됩니다.

올해부턴 서류 전형에 직무와 무관한 정량 스펙 기재를 최소화했다는 점도 달라진 부분이죠. 합격 여부에 영향을 주지 않는 영어 성적이나 자격증 기재가 불필요하며, 학력의 제한 또한 별도로 두지 않을 예정입니다. 다만 해외영업과 같이 직무에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 역량에 대한 내용은 확인할 예정입니다. 또한 올해부터 온라인 역량검사의 비중이 조금 더 높아졌습니다. 온라인 역량검사까지 완료된 시점부터 정식 서류 평가가 시작된다는 점 참고하세요.

 

자기소개서 문항이 기존 4개에서 1개로 축소되었는데, 이유가 있나요.
앞으로는 자소서 내용이 명확한 평가의 기준이 될 수 없다고 생각해요. 1문항으로 줄이는 대신, 그 한 문항으로 무엇을 판단하려고 하는지, 평가 기준을 자소서 항목에 녹였습니다. 해당 직무에서 필요한 역량을 잘 파악하고 있는지 즉, 직무에 대한 관심의 정도와 그 역량을 어떤 경험과 과정을 통해 갖췄는지, 입사 후 어떤 시너지를 낼 수 있는지를 판단할 수 있는 문항으로 구성했습니다.

이번 공채에서 처음 도입된 ‘자율직무’에 대해서도 소개해 주세요.
‘자율직무’는 고운세상코스메틱이라는 기업, 그리고 닥터지 등 고운세상코스메틱이 전개하고 있는 브랜드와 함께하고 싶지만 아직 나에게 맞는 직무를 고민하고 계신 분들을 위해 올해 새롭게 추가된 포지션입니다. 회사가 직원의 성장 멘토가 되어 커리어 로드뷰를 함께 그려 나가겠다는 인재경영철학이 반영된 전형으로 올해 처음 도입되었습니다..

자율직무 포지션은 일반직무와 채용 방식에 차이가 다소 있습니다. 1차 면접에서 조직 적합도와 성장 가능성에 대한 검증을 먼저 진행한 후, 2차 면접에서 조직 적합도와 더불어 지원자의 역량을 최대로 발휘할 수 있는 직무에 대한 판단이 이뤄집니다. 2차 면접에는 각 본부의 본부장들과 성장지원실장이 모두 참여합니다. 2차 면접 후 지원자에게 가장 적합하다고 판단되는 한 가지 직무를 정해 최종합격 안내를 드리며, 배정된 직무에 대한 조율이나 변경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중략)

 

고운세상코스메틱의 신입사원이 갖춰야할 역량은 무엇인가요.
직무에 따라 중요하게 고려되는 역량이 달라질 수 있으나 고운세상코스메틱의 핵심가치인 학습, 도전과 개선, 소통 역량에 부합하는 지원자인지를 가장 중요하게 보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완성형'이 아닌 '성장형 인재'를 추구하는데요. '1인기업가들의 공동체'를 지향하고 있는 만큼, 최고의 전문성을 쌓고자 끊임 없이 자기계발을 즐기며 ‘성장에 대한 의지’를 가진 인재가 저희 회사와 높은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유독 직원들의 성장에 집중하는 것 같습니다. 직원 성장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이유는 뭔가요.
고운세상코스메틱은 소비자들에게 좋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이를 만드는 구성원들의 전문성이 전제되어야 한다는 명확한 철학을 가지고 있습니다. 회사가 직원들의 성장을 돕고, 개개인이 전문성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한다면 그것이 곧 회사의 성장으로 이어지는 선순환의 구조가 만들어진다고 확신하기 때문입니다.

 

향후 채용 계획에 대해 알려주세요.
말씀드린 것처럼 매년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는 기업이라 지속적인 채용이 필요합니다. 현재와 같이 경력이 필요한 포지션은 수시 채용으로, 신입이 필요한 포지션은 연 1회 공개 채용 방식을 통해 모집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기사 전문 보러가기 : 경쟁률 100:1 MZ들 줄서는 뷰티기업, 올해 또 공채 실시 (한경잡앤조이, 2023.07.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