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고운세상 코스메틱
건강한 피부 문화 확산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01Social Contribution
고운세상코스메틱은 '피부과학으로 세상을 건강하고 아름답게 만들자'는 기업 철학을 바탕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한 양적·질적 성장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특히 의료사각지대에 놓인 아이들을 위한 피부 치료 지원과 피부과학 발전 및 전문가 양성을 위한 학술지원 등 건강한 피부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닥터지는 누구나 원하는 제품을 선택하고 소비자의 권리를 누릴 자격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시각 장애인 고객의 제품 사용 어려움을 개선하고자 2012년부터 단상자에 제품 유형을 점자로 표기하고 있습니다.
닥터지는 피부 고민으로 어려움을 겪는 어린이들을 돕기 위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인연을 맺고 2019년부터 정기적인 후원을 하고 있습니다. 지난 2020년에는 유아용 선케어 ‘닥터지 베이비 마일드 업 선’ 제품 판매액의 10% 기부하는 프로젝트도 전개했습니다. 해당 제품의 용기와 패키지에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하는 아이들이 직접 그린 그림도 담아 기업의 진정성을 더했습니다. 2021년에도 총 5,000만 원의 지원금을 전달했으며 지속해서 치료에 필요한 물품을 적극 지원할 예정입니다.
국내 피부과학 연구 역량과 경쟁력 향상을 위한 지원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2020년부터 피부과학연구재단에 매년 5,000만 원의 연구비를 국내 피부과 전공의와 교수들의 학술 지원과 피부 과학 연구를 위해 지원하고 있습니다.
2021년 8월부터 약 5개월간 화상 환우의 치료를 지원하는 고객 참여형 기부 챌린지를 전개했습니다. 닥터지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닥터지 피부유형 테스트'를 활용해 테스트 참여시마다 기부금이 적립되며, 평균 피부 점수가 향상될 경우 추가 적립되는 활동입니다. 챌린지를 통해 마련한 기부금 약 1,000만 원에 더해 총 5,000만 원을 한림화상재단을 통해 화상 환우 치료를 지원하는 데 전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