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고운세상 코스메틱

  • 주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분당로 55 퍼스트타워 11F
  • 대표이사 : 이주호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박상준
  • 대표전화 : 031-724-9000
  • 팩스 : 031-701-9215
  • 사업자등록번호 : 209-81-23948

고운세상코스메틱, ‘자율직무’ 전형으로 맞춤 인재 채용한다

Thursday, July 24, 2021

‘신입사원들의 커리어 로드맵 함께 그려가’ 올해 공채서 신설된 ‘자율직무’ 화제

고운세상코스메틱, ‘자율직무’ 전형으로 맞춤 인재 채용한다

■ 지원자의 적성과 역량 파악해 적합한 직무 선정…직무 선택에 부담 덜어 취준생 좋은 반응

■ 지원자의 강점과 잠재력, 회사 인재상과의 적합성 중심으로 채용해 인사 담당자들도 선호

■ 정량적 스펙 기재 최소화하고 온라인 역량 검사 비율 높여…직무역량 중심의 채용 집중

 

[이미지1] 고운세상코스메틱 2023 공채 모집.jpg

 

 

고운세상코스메틱이 올해 공채에서 처음 도입한 ‘자율직무’ 전형이 주목을 받고 있다. 

 

채용단계에서부터 지원자의 직무를 함께 고민하고, 최적의 포지션을 추천해준다는 점에서 많은 MZ지원자들로부터 공감을 얻은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이번 채용은 최근 많은 기업들이 팬데믹을 겪으며 공개 채용을 폐지하고 경력을 중시하는 수시 채용을 늘려가는 상황 속에서 진행돼 더욱 눈길을 끈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이 올해 공채를 통해 모집하고 있는 자율직무는 아직 자신에게 적합한 직무를 찾지 못한 취업준비생을 위한 전형이다. 특정 직무보다는 회사의 가치관 및 인재상과의 적합성과 성장 가능성을 고려해 채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채용 과정에서 회사가 지원자의 적성과 역량을 파악해 적합한 직무를 선정하고 최종 선발한다. 직무를 정해 지원하는 일반 직무 전형과 달리 직무 적합성보다는 인재상과 성장 가능성을 중심으로 채용이 진행되며, 입사 전부터 신입사원들의 커리어 로드뷰를 함께 기획하고 지원한다는 취지로 도입했다. 

 

자율직무는 아직 국내에서 도입한 기업이 많지 않은 새로운 채용 방식으로, 직무 선택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는 지원자 친화적인 제도로 주목받고 있다. 회사가 해당 지원자들의 적성과 역량에 따라 직무를 컨설팅해주는 방식부터, 지원자들이 역으로 자신의 직무를 제안하는 방식까지 유형도 다양해지고 있는 추세다. 지원자의 강점과 잠재력, 회사 인재상과의 적합성을 중심으로 인재를 평가하고 채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업 인사 담당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채용 방식이기도 하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자율직무 포지션 외에도 ‘탈(脫)스펙’ 채용 트렌드를 반영해 정량적인 스펙 기재를 최소화하고 온라인 역량 검사 비율을 높이는 등 직무역량과 인재상 중심의 채용에 집중하고 있다.  MZ세대들의 특성을 반영해 기존 채용 전제형 인턴 채용에서 정규직 신입 사원 채용으로 변경했다.

 

이는 ▲학습 ▲도전과 개선 ▲소통이라는 핵심 가치를 기반으로 전문성을 지향하는 ‘성장형 인재’와 팀워크를 통해 시너지를 발휘하는 ‘소통형 인재’를 채용하고 회사와 직원이 함께 성장한다는 고운세상코스메틱의 기업문화와 맞닿아 있다. 실제 직원들이 해당 분야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인재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인 ‘IDP(개별육성플랜)’을 비롯해 대학원 학비 및 무제한 교육비 지원 등 다양한 교육 지원 제도를 운영 중에 있다.

 

고운세상코스메틱 김희연 채용홍보팀장은 “이번 공채에서는 완성형 인재보다는 의지가 있는 성장형 인재를 채용하기 위해 자율직무 포지션을 비롯해 역량을 검증할 수 있는 다양한 채용 방식을 도입했다”며, “자율직무의 경우 채용 과정에서부터 지원자들의 성장 방향성을 함께 만들어간다는 의미가 있는 만큼, ‘직원의 성장이 곧 회사의 성장’이라는 고운세상의 인재경영철학이 잘 반영된 전형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편, 고운세상코스메틱 신입사원 공채는 오는 7월 24일까지 진행된다. △R&D △상품기획(BM) △웹디자인 △마케팅 △영업 △경영기획 △채용 등의 선택 직무와 자율직무 포지션을 통해 두 자릿수 인원을 채용한다. 입사 지원자들의 채용 관련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7월 18일(화) 캐치카페 신촌점과 서울대점에서 직무 상담회를 진행하며, 7월 20일(목) 오후 2시부터 4시까지는 채용홍보팀에게 전형에 대한 궁금증을 질문할 수 있는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도 운영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