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고운세상 코스메틱

  • 주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분당로 55 퍼스트타워 11F
  • 대표이사 : 이주호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박상준
  • 대표전화 : 031-724-9000
  • 팩스 : 031-701-9215
  • 사업자등록번호 : 209-81-23948

고운세상코스메틱, 2023년도 ‘공개 채용’ 실시…”성장형 인재 채용”

Thursday, July 24, 2021

정량적 스펙 최소화하고 자율직무 전형 신설하며 ‘MZ 맞춤형 채용’ 선보이는 고운세상

 

■ 7월 6일~7월 24일, 2023년 신입사원 공개 채용 모집 진행…두 자리 수 채용 예정

■ 스펙 최소화, 온라인 역량검사 강화, 자율직무 신설 등 MZ세대 맞춤형 채용 전형 개편

■ 7월 18일(화) 오프라인 직무상담회 진행 및 7월 20일(목) 온라인 Q&A도 실시

 

[이미지1]고운세상코스메틱 2023 신입사원 공개 채용 모집.jpg

 

고운세상코스메틱이 7월 24일까지 2023년도 신입사원 공개 채용 모집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지난해 창사 이래 처음 진행한 공개채용에서 신입사원 기준 100:1의 치열한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올해는 직무역량 중심의 ‘성장형 인재’를 채용하기 위해 정량적인 스펙 기재는 최소화하고 자기소개서 문항 수를 1문항으로 축소하는 대신 온라인 역량 검사의 비중을 확대했다. 지난 공채와 달리 신입사원만을 채용하는 것도 올해 공채의 특징이다. MZ세대의 특성을 고려해 자율직무 포지션을 추가하고 인턴이 아닌 정규직 신입사원으로 채용을 진행하는 등 채용 전반적인 개편도 진행됐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이번 공채에서 △R&D △상품기획(BM) △웹디자인 △마케팅 △영업 △경영기획 △채용 등의 직무에서 두 자릿수 인원을 채용한다. 모집 부문 관련 자세한 내용은 고운세상코스메틱 채용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해 처음 신설된 ‘자율직무’는 자신에게 적합한 직무를 아직 찾지 못한 취업준비생을 위한 포지션이다. 특정 직무보다는 회사의 가치관 및 인재상과의 적합성과 성장 가능성을 고려해 채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자율직무 지원자는 일반 직무 지원자와 면접 방식 등이 다르게 진행될 예정이다. 채용 과정에서 회사가 지원자의 적성과 역량을 파악해 적합한 직무를 선정하고 최종 선발한다.

 

이번 공채 지원 기간은 오는 6일(목)부터 24일(월)까지 약 2주이다. 지원서는 고운세상코스메틱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 가능하다. 채용 절차는 △서류 전형 △온라인 역량검사 △1차 실무 면접 △2차 임원 면접 등 4개의 전형으로 진행되고 최종 결과는 9월 중 발표된다. 최종 합격자는 입사 후 확정된 직무 부서에서 3개월의 수습 기간을 거칠 예정이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입사 지원자들의 채용 관련 궁금증을 해소하고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공채 모집 기간 중 다양한 소통 창구도 마련한다. 7월 18일(화)에는 캐치카페 신촌점과 서울대점에서 채용 직무 현직자가 직접 참여하는 오프라인 직무상담회를 진행할 계획이며, 7월20일(목)에는 익명으로 전형 관련 궁금한 사항을 물어볼 수 있는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을 운영할 예정이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학습’, ‘도전과 개선’, ‘소통’이라는 핵심 가치를 기반으로 최고의 전문성을 지향하는 '성장형 인재’와 팀워크를 통해 시너지를 발휘하는 ‘소통형 인재’를 추구한다. 이에 대학원 학비 및 무제한 교육비 지원 등 개인의 성장을 위한 교육 지원 제도를 운영 중이며, 일 7.5시간 근무 및 선택적 근로시간제, 주2회 재택 근무 제도 등 직원의 자율과 책임을 기반으로 한 유연 근무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외에도 직급체계를 개편하고 영문 호칭을 사용하는 등 수평적 사내 문화를 추구한다.

 

고운세상코스메틱 이주호 대표는 “고운세상코스메틱은 직원 개개인이 역량과 전문성을 발휘하며 회사와 함께 ‘1인 기업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직원 성장과 업무에 몰입할 수 있는 근무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통해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더 나은 미래를 이끌어 나갈 성장형 인재들과 함께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고운세상코스메틱은 지난 5월 31일(수) 건국대학교 프라임홀에서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특별한 하루를 주제로 ‘2023 고운페스타’ 행사를 진행했다. 약 240여 명의 취업준비생이 참여한 해당 행사에서는 채용홍보팀장이 전하는 작년 공채 결과에 대한 정보는 물론 올해 신입사원 공채 모집에서 달라진 부분이 사전 공개되었다. 지난해 입사한 공채 1기가 참여한 채용 토크 콘서트를 포함한 2023 고운페스타 행사 영상은 닥터지 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