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July 24, 2021
‘닥터지’ 브랜드 성공 스토리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는 2003년부터 피부과 의사가 만든 순한 화장품 브랜드로 이름을 알리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다. 코로나 팬데믹 속에서도 민감성 피부에 적합한 수분·진정 솔루션 ‘레드 블레미쉬’ 라인부터 누적 판매량 2,900만 국민 안티에이징 ‘블랙 스네일 크림’ 등 꾸준히 매출을 견인하는 효자 상품을 기반으로 무섭게 성장했다. 실제 2017년 이후 연평균 47%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더마코스메틱 시장의 1세대 기업으로 사랑받는 닥터지의 인기 비결은 무엇일까?
(중략)
- 성공의 선봉장 ‘선케어 라인’
‘닥터지’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제품은 바로 자외선 차단제다. ‘순한 저자극 선크림’으로 입소문이 나면서 ‘선크림은 닥터지’라는 공식이 탄생할 정도다. ‘닥터지 그린 마일드 업 선 플러스’는 자외선뿐만 아니라 적외선, 안티폴루션, 블루라이트까지 차단해주는 멀티 선크림으로 자외선을 효과적으로 차단하면서 민감성 피부에도 쓸 수 있어 닥터지를 선크림 명가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실제로 2019년부터 지난 해까지 올리브영 어워즈 선케어 부문에서 4년 연속 수상했다. (중략)
- 레드 블레미쉬 라인 ‘진정’을 대표
올해 론칭 10주년을 맞은 ‘레드 블레미쉬’도 닥터지를 대표하는 베스트셀러 라인이다. 레드 블레미쉬 라인은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수분·진정 솔루션으로, 수분 진정 크림인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을 비롯해 모이스처, 시카, 맨즈 제품으로 라인을 확장하고 있다. (중략)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라인은 처음부터 많은 사랑을 받은 것은 아니었다. 초기엔 ‘홍조 피부를 위한 제품’으로 컨셉을 잡았지만 생소한 네이밍과 컨셉으로 인해 좋은 반응을 얻지 못했다. 하지만 지속적인 고객 모니터링과 2번의 리뉴얼 과정을 거치며 ‘진정 수분크림’으로 리포지셔닝을 통해 닥터지를 대표하는 라인으로 성장했다.
- PX 크림 ‘블랙 스네일 크림’
닥터지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제품 중 하나가 PX 달팽이 크림으로 알려진 ‘블랙 스네일 크림’이다. 블랙 스네일 크림은 보습과 영양, 미백, 주름 개선, 리프팅까지 크림 하나로 케어할 수 있는 안티에이징 토탈 케어 제품이다. 특히, 2017년 군대 PX에 입점된 후 제품력을 인정받아 ‘PX 역조공 선물 1위’ ‘달팽이 크림’으로 꼽히며 꾸준한 인기를 얻었으며 올해 출시 6년 만에 누적 판매량 3,000만 개 돌파를 앞두고 있다.
닥터지는 올해 국민 안티에이징 크림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기 위해 블랙 스네일 크림의 판매 채널을 온·오프라인 전방위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올해 1월엔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등 온라인 공식 제휴 채널을 통한 온라인 판매를 시작했으며, 지난 4월부터 올리브영과 코스트코 등 주요 오프라인 유통채널에도 입점하며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리고 있다. 또한 하반기부터 다양한 피부 노화 고민을 케어하기 위한 블랙 스네일 라인 신제품을 지속 출시할 예정이다.
(중략)
- '닥터지’ 해외서도 맹위
닥터지는 올해도 민감성 피부에 적합한 레드 블레미쉬 라인과 더불어 30대 이상 안티에이징 수요가 높은 점을 고려해 국민 안티에이징 ‘블랙 스네일 크림’을 통한 닥터지 브랜드 대중화에 힘쓴다.
또한, 닥터지는 제품력을 기반으로 해외 시장 공략을 통해 글로벌 K-뷰티 기업으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 닥터지는 현재 중국, 홍콩, 싱가포르, 일본 등 9개국 주요 유통채널에 진출해 있다.
✅기사 전문 보러가기 : 화상 흉터 콤플렉스가 탄생시킨 더마코스메틱 (CMN, 2023.06.16)